Chap.9 리스트와 튜플[예제] - Number guessing game(추가)
리스트 예제
Number guessing game(추가)
Number guessing game(추가)
Number guessing game 시 HANGMAN 문자열 한줄 씩 출력
import random # Hang man 추가. HANGMAN = """ ---+ | O /|\\ / \\ """ def printHangman(lines, i): # 추가. 프린트용 함수 (루프) for line in lines[:i]: print(line) def rand(start, end): return int(random.random()*(end-start)) + start def main(): number = rand(1, 100) hangmanLines = HANGMAN.splitlines() # 추가. 라인별로 나눈다. hangmanLines.pop(0) # 추가. 첫번째 라인 제거 print(number) for i in range(1, 6): num = int(input(str(i)+ "번째 추측값: ")) result = number - num if result == 0: # 정답 print("정답입니다.") break elif result > 0: printHangman(hangmanLines, i) # 추가. 프린트 함수 실행 print(num, "보다는 큽니다.") else: printHangman(hangmanLines, i) # 추가. 프린트 함수 실행 print(num, "보다는 작습니다.") if result != 0: print('실패했습니다.\n정답은 ', number) main()
'인터페이스 개발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ython - 사전과 집합[사전] - 키와 값의 쌍, 사전 관리, 사전 활용 (0) | 2020.07.25 |
---|---|
Python - 리스트와 튜플[튜플] - 불변 자료 집합, 튜플로 가능한 일 (0) | 2020.07.25 |
Python - 리스트와 튜플[리스트 관리] - 삽입, 연결, 삭제, 검색, 정렬, 컴프리핸션 (0) | 2020.07.25 |
Python - 리스트와 튜플[리스트] - 자료의 집합, 리스트의 요소, 이중 리스트 (0) | 2020.07.25 |
Python - 문자열 관리[포맷팅] - 포맷팅, 선형 포맷팅, 자리 채움방식 (0) | 2020.07.25 |
댓글